통영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폭력예방 게이트키퍼 교육 실시

김지혜 기자 승인 2021.12.07 11:16 의견 0


통영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21년 또래상담운영학교 또래상담자 200명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게이트키퍼 교육을 실시하였다.

게이트키퍼 교육은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에서 개발한 학교폭력 대응지침서를 활용하여 학교폭력을 목격한 또래상담자들이 학교폭력의 책임감과 의무감을 가지고 학교폭력 발생 시 방어자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학교폭력 유형 및 현황, 학교폭력 판단부터 도움 행동까지의 과정을 실제적인 사례와 방법을 중심으로 구성하여 피해자 편에 서기를 주저하며 방관했던 청소년들이 이번 교육을 통해 ‘학교폭력 방어자 되기’ 인식 및 실천행동으로 학교폭력예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안길이 여성아동청소년과장은 “학교폭력 발생 시 주변 청소년의 반응에 따라 폭력이 유지되거나 차단될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방관자에서 방어자로! 의미있는 선택에 용기내어 동참한다면 청소년이 폭력으로부터 좀 더 안전해질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통영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학업중단, 가출 등 위기청소년에 대한 상담·보호·교육·자립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여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644-2000)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살통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