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이랑도서관에서 건강한 한 끼 챙기기

- 꿈이랑도서관, “영양 가득 혼밥요리” 프로그램 성황리 종강 -

김지혜 기자 승인 2021.12.24 10:30 의견 0


통영시 꿈이랑도서관이 성인을 대상으로 운영한 미각특화프로그램“영양 가득 혼밥요리”를 지난 23일 종강했다.

“영양 가득 혼밥요리”는 최근 인스턴트와 배달음식에 지친 현대인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한 끼를 먹더라도 건강하고 든든하게 챙겨먹자는 취지로 12월 8일부터 22일까지 3주간 운영되었으며, 허니 닭 날개 간장조림, 구운 버섯 샐러드, 고추잡채, 로제파스타와 찹스테이크 등 다양한 요리들을 수강생들이 직접 만들어 보았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야간시간에 진행되어 직장이나 일 때문에 주간에 프로그램 참여 및 도서관 이용이 어려웠던 시민들에게 호응이 높았다.

수강생 10명은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2차까지 완료하였으며, 마스크 착용, 강의 전·후 강의실 소득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가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프로그램 참여자는“요리 초보라 걱정했었는데 채소 써는 법부터 각 재료별 손질과 보관법까지 배울 수 있어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이었다. 오늘 만든 음식으로 가족들과 근사한 홈파티를 할 계획이다.”고 소감을 말했다.

도서관 관계자는“코로나19 상황에도 수강생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강좌가 무사히 종강하게 되어 감사하게 생각한다. 꿈이랑도서관은 2022년에도 더욱 새롭고 알찬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오니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살통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