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수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세대 방문하여 계절별 영양식 전달

김동근 기자 승인 2022.05.06 11:55 | 최종 수정 2022.05.06 11:58 의견 0

미수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김경중, 민간위원장 조복연)은 5월 4일(수) 미수동 내 영양 섭취 우려가 되는 저소득 독거노인, 우울증 등 질병 및 장애를 가진 어르신 가구 등 총 10세대를 방문, 계절별 맞춤 영양식을 전달하는 행복펀드 사업『영양ON, 행복ON - 기(氣)찬 보양식 한상!!』을 시작하였다.

『영양ON, 행복ON - 기(氣)찬 보양식 한상!!』사업은 식사해결이 곤란하거나 영양섭취가 우려되는 취약 1인가구 10세대를 방문하여 계절별 영양식을 전달하고 말벗 서비스를 지원하는 고독사 예방사업이다. 5월달은 전복죽과 싱싱한 딸기를 준비하였으며, 특별히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지사협 회원들이 손수 뜨개질한 수제카네이션도 함께 전달하여 어버이의 은혜에 감사하는 마음을 전했다.

이달 영양식을 받은 박○○ 어르신은 “혼자살면서 제때 식사를 챙겨먹기도 힘들었는데 이렇게 정성이 가득 담긴 음식을 받으니 너무 고맙고 감사하다.”며 미수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였다.

미수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공위원장인 김경중 미수동장은 “관내 고독사 예방과 지역사회 돌봄 안전망 구축을 위해 봉사하시는 미수동 지사협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소외되는 이웃이 없는 모두 함께 행복한 미수동 만들기를 위해 열심히 노력하자”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살통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