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메이커센터, 10월 메이커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 중기부 메이커스페이스 지원사업 스타트! 더욱 다양해진 프로그램 기대

김지혜 기자 승인 2021.09.30 13:00 의견 0


거제시 지원사업으로 운영 중인 거제시청소년수련관 거제메이커센터(센터장 박주언)는 오는 10월 ‘상상하고 배우고 체험하는 메이커교육/체험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을 찾아간다.

10월에는 첨단장비를 이용한 메이커 체험을 할 수 있는 ‘3D 프린터 장비교육’, ‘레이저 가공기 장비교육’, ‘커팅플로터 장비교육’을 중심으로 ‘3D모델링 4주 교육’과 ‘에코백 꾸미기’와 같이 전문적․미적 역량을 기를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23일과 30일에는 각각 ‘할로윈 파티 용품 만들기’, ‘가족 드론 축구대회’와 같이 주말에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다만, 코로나19 방역수칙에 따라 모든 프로그램은 10명으로 제한된다.

지난 7월 중기부 메이커스페이스 일반랩 선정으로 이번 10월 교육과정은 더욱 다양해진 프로그램 운영이 가능해졌으며,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이 지역 내에서 충분히 힐링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거제메이커센터 ‘상상로켓’에서는 장비교육에서부터 취미활동까지 프로젝트 위주의 수업으로 진행해 단순히 프로그램과 장비 사용법만 익히는 것이 아닌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생각을 통해 결과물을 만드는 경험을 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박주언 센터장은 “지금까지 센터 프로그램 이용자 모집이 성황리에 모두 마감되는 것을 보고, 거제지역 메이커문화가 활성화되어가고 있는 것을 느낀다. 10월 프로그램은 더욱 다양한 주제와 시간대로 마련된 만큼 아직 참여하지 못한 시민은 신청을 통해 특별한 경험을 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로 자세한 내용은 안내문을 참고하거나 거제메이커센터로 전화(☎055-639-5009)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살통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