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움과 배움이 공존하는 경남 고성여행

- 제3차 고성 한달살이 ’살으리 살으리랏다. 고성에 살으리랏다.‘ 실시

김지혜 기자 승인 2021.10.12 14:53 의견 0


고성군(군수 백두현)에서 10월 15일까지 ‘2021 제3차 고성 한달살이 ‘살으리 살으리랏다. 고성에 살으리랏다.’ 신청자를 접수한다. 이번 한달살이 사업은 고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애)과 협업하여 교환학습과 병행 가능한 장기체류 여행 프로젝트이다.

고성군을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숙박비·체험비를 지원하여 다양한 체류형 관광자원을 즐기면서 고성군을 홍보할 수 있도록 진행된다. 특히 교환학습과 연계하여 여행 중 자녀에게 고성의 우수한 교육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참가 대상자는 경남지역 외 거주자로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교환학습 연계 신청자, 청년·여행작가·파워블로거 등 고성에서의 관광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자는 우대할 계획이다.

참가팀에게는 최소 3일부터 최대 30일의 기간동안 숙박비 하루 5만 원 이내, 문화예술 체험·농어촌 체험·관광지 입장료(개인별 5~8만 원) 등이 지원된다. 코로나19 속 한달살이 사업은 소규모(1~2명) 개별여행으로 운영되며,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른 지역별 제한을 둔다.

3단계 이하 지역은 제한이 없지만 4단계 지역의 경우 여행일 1일 전까지 PCR검사 음성확인서 사본 또는 문자 캡처 사본, 코로나19 예방접종 증명서(2차 완료 후 14일 경과)를 사전에 군 담당자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또한, 고성 관광 중 발열, 기침, 인후통 등 코로나19 증세 발현 시 즉시 사업을 중단하고 가까운 보건소로 방문하도록 안내하여 안전하게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안전하고 즐거운 고성 여행을 추진하여 많은 관광객들에게 고성에 대한 좋은 인식을 심어줄 것”이며 “우수한 교육프로그램, 다양한 볼거리 및 체험활동을 통해 지역 경기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하였다.

모집 기간과 프로그램 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고성군 문화관광과 고성한달살이담당자(☏055-670-2234), 교환학습과 연계한 사항은 고성교육지원청 교환학습담당자(☏055-670-8112)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살통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