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에스티컴퍼니 2021년 NICE평가정보 기술평가우수인증기업으로 선정

-통영대표 온라인 광고 콘텐츠 기획/제작

김지혜 기자 승인 2021.10.14 11:17 의견 0


통영대표 지역 커뮤니티케이션카페 '살통영'을 운영하고 있는 (주)에스티컴퍼니가 NICE평가정보 2021년 기술평가우수인증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주)에스티컴퍼니는 통영지역을 대표하는 광고실행사로 통영 대표 지역카페 [살통영], 통영 대표 부동산카페 [살통산], 통영 인터넷뉴스[살통뉴스], 온라인 콘텐츠 기획/제작 마케팅 [살통마케팅]을 운영하고 있다.

경남지역 유일무이 강력한 플랫폼을 탑재한 광고실행사를 모토로 가지고 있는 플랫폼을 탄탄하게 키우고 있다. 그 덕분에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 콘텐츠를 올리면 1만~2만명이 게시물을 보고 있으며 카카오톡 오소행 채널 가입자도 5천명을 넘었다.


김동근 대표는 "지난 12년동안 살통영 카페를 운영하면서 팬데믹 전과 후로 많이 달라졌다. 코로나19 이전에는 무수히 많은 가게들이 생겼고 그만큼 3개월안에 사라지는 가게도 많았다면 지금은 생기는 가게가 많지는 않지만 대신 사라지는 곳도 적다. 그 전에는 사업을 하시는 분들도 마케팅에 대해 잘 몰랐다면 지금은 마케팅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잘 알고 있다."고 말했다.

지금은 대내외적으로 많이 힘든시기이다. 그렇기때문에 마케팅이라는 원리를 알고 있는 실행사에 홍보를 맡겨야 하는데 잘 모르기때문에 가격이 비싼 바이럴업체를 이용하는 곳이 많다. 바이럴업체를 이용하게되면 돈은 많이 벌게되지만 그만큼 광고비도 많이 소비하게 되고 외지로 돈이 새게된다.

살통마케팅은 지역의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하는 광고실행사로 우리 가게의 매력을 발산할 수 있는 채널마케팅으로 진행을 하고 있으며 직접 채널을 운영하기때문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효과적인 홍보가 가능하다.

현재 통영은 청년들이 일하기 좋은 양질의 일자리가 부족하다. 콘텐츠 기획은 외부인력을 불러 진행을 하고 통영 청년들은 단순 포스팅만 하다보니 좋은 인재들은 타 지역으로 나가버리고 외지인들 좋은 일만 시켜주고 있다.

(주)에스티컴퍼니는 지역의 인재를 모으고 흩어져 있는 채널들을 모아 전반적인 채널관리를 함께하고 부족한 부분은 품앗이 역할로 나눠 지역의 인재들을 위한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상생하는 일에 앞장 서고 싶다. 또한 통영 지역 예술인들과 콜라보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어 대형플랫폼이 통영에 들어와도 흔들리지 않는 그런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동근 대표는 "앞으로 지자체에서 진행하고 있는 사업들과 함께 기회를 제공해준다면 통영센터나 청년몰과 같은 민간인 합작으로 더 많은 일을 진행해 보고 싶다. 이제는 가지고 있는 플랫폼이 많기 때문에 충분히 준비가 된 것 같다."며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살통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