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남포항 매립지, 내년 여름 야외 물놀이장으로 ‘대변신’

- 오는 12월 착공, 내년 5월 준공 예정···백두현 군수, 현장점검 나서

김지혜 기자 승인 2021.10.26 11:17 의견 0


고성군(군수 백두현) 남포항 매립지가 내년 여름 다목적광장과 야외 물놀이장으로 새롭게 변신한다.

고성군은 남포항 배후부지 내에 군민들에게 생활의 활력이 될 수 있는 야외물놀이시설 조성사업을 추진 중인 가운데 전문기간의 실시설계 용역을 거쳐 오는 12월 착공, 내년 5월에 준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야외물놀이시설은 주요 이용대상자인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조성하기 위해 초등학교 교사, 어린이집 원장, 학부모 등으로 주민참여단을 구성, 인근 창원시와 진주시 등의 물놀이시설을 견학한 뒤 의견을 반영했다. 이와 함께 추진되고 있는 다목적광장은 잔디광장과 주차장, 편의시설 등 서서히 그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

특히 고성군은 남포항 인근 남산공원과 오토캠핑장, 해지개다리 등 다양한 볼거리로 최근 도로의 차량 통행이 늘어나면서 도로변에 설치된 전신주로 인해 안전사고 문제가 제기되어 왔다.

이에 차량의 원활한 통행과 안정성 확보를 위해 마산지방해양수산청과 한국전력공사 고성지사, KT와 협의를 통해 전신주를 안전하게 이설하기로 했다.

백두현 군수는 지난 22일 다목적광장과 전신주 이설공사 현장을 둘러보고 점검에 나섰다.

백 군수는 “남포항 다목적광장과 야외물놀이시설이 조성되면 인근 관광자원과 연계해 새로운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공사 시에는 군민들의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살통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