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청년센터 재위탁에 따른 수탁기관 선정

- ㈜커리어랩 경력개발센터, 2022~2023년 2년간 수탁 운영 -

김지혜 기자 승인 2021.12.07 16:45 의견 0


통영시는 통영시 청년센터 재위탁을 위해 지난 10월 21일부터 11월 2일까지 12일간 청년센터를 전문적으로 운영할 수탁기관을 공모하여, 12월 3일(금) 수탁기관 선정심의위원회를 개최, 차기 수탁기관으로 ㈜커리어랩 경력개발센터(대표 전선미)를 선정했다.

통영시는 관련 분야 전문가로 수탁기관 선정심의위원회를 구성·개최하여 3개 기관에서 제출한 사업계획서에 대해 수탁신청기관의 발표와 위원들의 질의·응답 과정을 거쳐 심사를 진행하였으며, ▶사업 수행 및 네트워크 운영 실적 ▶ 경영상태 ▶ 센터장 역량 및 전문성 ▶ 사업운영 계획 ▶ 예산편성 계획 ▶ 센터 활성화 방안 및 센터 관리능력 ▶ 지역 사회와의 협력적 관계 조성능력 ▶ 센터운영에 대한 대표자 소견 등을 심사하였다. 수탁기관으로 선정된 ㈜커리어랩 경력개발센터는 향후 2022년 1월부터 2023년 12월까지 2년간 청년센터의 시설 및 관리·운영 일체와 청년활동 지원을 위한 청년 관련사업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통영시 청년센터는 청년들에게 필요한 스터디룸, 창작 및 휴게공간 등 활동 공간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취·창업, 창작·문화활동 지원 등 다양한 청년사업을 지원하는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역할을 한다.

통영시 관계자는 “다양한 채널을 통해 청년들과의 소통의 기회를 마련하여 청년의 목소리를 대변할 수 있는, 청년이 만들어가는 청년센터 구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살통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