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큰 나눔 더 큰 행복, 사량면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 사량면 새마을부녀회·협의회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 전개 -

김지혜 기자 승인 2021.12.07 16:49 의견 0


사량면 새마을부녀회(회장 김희수) ․ 협의회(회장 김송치)에서는 12월 4일(토)부터 7일(화)까지 4일간 사량면 능양마을 물량장 일원에서 새마을 회원 및 면 직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2021년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를 위하여 사량면 새마을부녀회 및 협의회에서는 관내 텃밭에 직접 배추 모종을 심어 500여 포기의 배추를 수확하였으며, 수확한 배추는 다 같이 손질·양념·포장하여, 관내 독거노인과 저소득층 등 70세대에 김장김치를 직접 전달하였으며, 이 과정에서 대상자들의 건강과 안부도 함께 살폈다.

김치를 전달받은 김○○씨는 “코로나19로 어려워진 생계에 힘겨운 날을 보냈는데 뜻밖의 선물을 받은 것 같다.”며 거듭 감사의 인사를 전하였다.

김희수 새마을부녀회장은 “코로나19로 2년 만에 진행하는 김장 나눔 행사에 많은 새마을 회원들이 봉사의 마음으로 많이 참여해주어 기쁘고, 한 포기의 김장 김치 나눔이 우리 이웃들에게 든든한 양식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신종덕 사량면장은 “사랑의 김장담그기 행사에 참여해주신 많은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코로나19 재확산에 겨울철 한파까지 힘든 겨울을 보내야하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이번 행사가 조금이나마 위안이 되길 바란다. 연말을 맞아 지역 내 소외계층에 온정을 나누고 이웃사랑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다함께 노력해 주기를 당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살통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