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울수록 생각나는 맛있는 맛! 통영 무전동 맛집 통영닭곱새 새곱도리탕

김지혜 기자 승인 2022.01.07 13:33 의견 0

곱창, 새우, 닭고기가 들어간 새곱도리탕을 맛볼 수 있는 통영 무전동 맛집 '닭곱새'

무전동 CGV 맞은편 반반스프링 옆에 있어 쉽게 찾을 수 있다. 아쉽게도 주차는 되지 않아 인근 공영주차장이나 근처에 주차를 해야한다.

젊은 청년이 운영하고 있는 통영닭곱새는 홀은 물론 배달과 포장이 가능한 곳이다. 넓은 홀이 있어 가족외식장소나 단체회식, 모임장소로 추천한다.

통영닭곱새의 대표메뉴는 새곱도리탕이다. 새우, 곱창, 닭고기가 들어간 전골요리로 마지막엔 볶음밥을 볶아 먹을 수 있다. 반찬은 제철에 맞는 재료로 그때마다 다르게 나온다.

새곱도리탕은 바로 먹을 수 있게 나오고 테이블에 있는 버너에 올려 끓어 오르면 먹으면 된다. 새곱도리탕안에는 하늘과 바다, 땅 3가지의 재료가 들어가서인지 진하고 깊은 맛의 육수가 인상적이다.


잡내없이 깔끔하고 진한 맛! 새우, 곱창, 국내산 닭고기까지 맛이 없을 수 없는 조합! 곱창의 고소한 맛과 새우의 탱글한 살, 잘 익어 부드러운 닭고기살까지 골라 먹는 재미가 있다. 특히 곱창이 들어가 있어 곱창매니아들 사이에 화제이다.

떡사리가 들어가 있고 추가로 사리를 넣을 수 있는데 사리의 종류에는 일반 당면, 납작당면, 우동이 있다. 양념이 잘 베인 사리맛이 좋기 때문에 사리를 추가하는 것을 추천한다.

한국인이 사랑하는 K-볶음밥! 김가루와 볶음밥 재료를 추가하여 새곱도리탕의 남은 양념과 함께 달달 볶아 만들어진 볶음밥은 환상적이다.

추울수록 생각나는 맛! 맛이 없을 수 없는 조합으로 남녀노소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닭곱새 통영 무전동 맛집으로 추천한다.

▶주소: 경남 통영시 원문로 28 1층 통영닭곱새

▶전화번호: 055-648-8577

▶영업시간: 11:30~23:00 / 마지막주문: 22:00 / 점심시간 11:30~14:00 전메뉴 2천원 할인

▶휴무일: 둘째, 넷째 목요일 휴무

저작권자 ⓒ 살통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