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중립 생활실천하여 온실가스 줄이고, 현금으로 돌려받고

- “탄소중립 생활실천포인트” 가입신청 -

김지혜 기자 승인 2022.01.21 10:39 의견 0

통영시와 환경부와 함께 일반 시민의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문화 확산을 위하여 탄소중립 실천포인트제를 실시한다.

탄소중립 실천포인트 제도는 다양한 민간기업의 친환경활동 이용 시 이용실적에 따라 인센티브를 지원하는 제도이며, 지역주민들이 친환경활동에 참여함으로 생활 속 온실가스 감축으로 기후위기대응에 적극나설 수 있게 된다.

참여 활동은 전자영수증 발급받기, 리필스테이션 이용하기, 무공해차 대여하기, 다회용기 이용하기, 친환경제품(그린카드 구매) 구매하기, 미래세대실천(어린이․청소년) 기후대기1.5℃앱 활동 등 다양한 실천 활동을 통해서 인센티브 지급이 된다. 실천 활동 별로 지급되는 최대금액이 있으며, 참여기업의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cpoint.or.kr/netzero)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과 동시에 실천다짐금 5,000원이 적립된다. 적립된 인센티브는 2022년 5월 이후 월마다 현금이나 카드사의 포인트로 받을 수 있다. 연간 최대 70,000원까지 지급한다. 적립포인트 확인은 5월 이후 가능하다.

통영시 관계자는“탄소중립 실천포인트 제도를 이용할 경우 기업의 친환경활동도 활발해질 수 있고 참여자는 온실가스도 줄이고 인센티브까지 받을 수 있으니 많은 관심 가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살통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