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순환과 및 읍면동 환경담당자 간담회 개최

김지혜 기자 승인 2022.01.21 10:42 의견 0


통영시가 2022. 1. 20.(목). 청결한 도시환경 조성의 밑거름이 될 15개 읍면동 직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2022년 1월 10일자 인사발령과 관련하여 청소업무 담당자 다수가 변경됨에 따라 우리 자원순환과의 현안업무에 대해 안내하고 불편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등 소통을 위해 마련된 자리로, 클린 통영 구현을 위하여 통영시에서 중점적 추진하고 있는 음식물류 폐기물 감량기기 설치 홍보, 생활쓰레기 배출홍보 및 청결활동, 읍면동 환경정화활동 평가, 불법투기 행위 근절을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 불법투기 감시계도용 CCTV 작동 방법 등을 읍면동 직원들에게 안내하였다.

또한, 간담회 이후 자원순환과 및 읍면동 환경담당자 15명은 통영시 환경자원화센터를 방문하여 폐기물의 발생 및 처리 과정 프로세스를 직접 견학하는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에 참석한 미수동 이연성 직원은 청소 업무를 하다보면 힘든 점도 많지만 간담회 및 자원화시설 방문을 통해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느끼고, 담당업무의 중요성을 깨닫는 뜻 깊은 자리였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를 주재한 통영시 김상배 자원순환과장은 클린통영 구현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읍면동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공직자로서의 사명감과 주인의식을 가지고 청소업무에 매진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살통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