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투기 근절 등 클린통영 구현을 위한 정책 아이디어 공모 개최

김지혜 기자 승인 2022.01.25 11:07 의견 0

통영시가 2022. 1. 25. ~ 2022. 3.31.까지 불법투기 근절 등 클린통영 구현을 위한 정책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공모는 시민들에게 깨끗한 환경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클린통영을 구현하기 위한 시민들의 관심도를 제고하고자 개최되는 것으로 거주지, 성별, 연령 등 일체의 응모자격 없이 평소 환경에 관심이 있는 모든 분들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구체적인 공모 주제는 ▲ 무단투기는 범죄라는 인식을 시민들에게 전파할 수 있는 방안 ▲ 원룸 등 다가구 주택의 쓰레기 불법투기 감소 방안 ▲ 올바른 재활용품 분리배출 유도 방안 ▲ 기타 불법투기 근절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 등으로 제안서를 작성하여 기한내 온라인(mistery201@korea.kr)으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통영시 수산환경국장을 포함한 10명 이내의 전문가 집단으로 구성된 별도의 심사위원회에서 평가할 예정인데, 창의성, 만족도, 혁신성 계속성을 종합하여 심사할 계획이며, 평가결과에 따라 최우수는 100만원, 우수는 60만원, 장려는 40만원을 포상금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시행한 통영시 김상배 자원순환과장은 시민들이 깨끗한 환경에서 행복한 삶을 영위하게 하는 것은 자원순환과 존립의 이유라고 말하며, 성과거양을 위해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주문하고 금번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자원순환 분야에 관심이 제고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살통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