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통영, 지역 카페 최초 소상공인 위한 풍수해보험 무료 가입 이벤트 시행

김동근 기자 승인 2022.09.16 10:56 | 최종 수정 2022.09.16 10:57 의견 0

통영 대표 네이버 지역 카페인 ‘살맛나는 통영(이하 살통영)’이 살통영 회원을 대상으로 ‘풍수해보험’ 무료 가입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15일 밝혔다.

풍수해보험은 태풍, 홍수, 호우, 해일 등 재해로 인해 예기치 못한 피해에 대해 스스로 대처할 수 있도록 하는 선진국형 재난관리제도이다. 이 보험은 행정안전부가 관장하고 민간보험사가 운영하며, 보험료의 70%는 행정안전부와 통영시가 보조하기에 가입자는 나머지 30%만 부담하면 되는 구조이다.

살통영은 KB손해보험사와 연계하여 네이버 카페 최초로 풍수해보험 지원사업에 나섰다. 살통영 제휴사 50개 업체와 살통영 회원사 50개 업체, 총 100명의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자부담 없이 무료로 가입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으며, 가입 신청은 살통영 카페 ‘풍수해보험 지원사업 [살통영]’ 폼을 통해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면 된다.

살통영에서 기획한 풍수해보험은 통영지역 내 소상공인들에게 자연재해로부터의 방패막이 되어줄 것이라 기대하며, 더 나아가 카페 회원과 자영업자가 소통하며 공생해 나가는 진정한 커뮤니티 공간의 밑거름이 되어줄 것이다.

또한 이번 풍수해보험은 업종의 제한을 두기보다는 살통영회원 소상공인 업체라면 모두에게 신청 기회가 있다는 것도 눈여겨봐야 할 부분이다.

●[살통영] 풍수해보험 무료가입 이벤트

https://cafe.naver.com/tgpia/705995

저작권자 ⓒ 살통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