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 심리상담 운영 [통영_살통뉴스]

- 청소년이 된 금쪽이(자녀) 양육문제 어려움을 겪는 둔 부모 대상
1:1 프라이빗 심리상담 운영 -

김동근 기자 승인 2022.10.17 10:31 의견 0

통영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 심리상담 운영

- 청소년이 된 금쪽이(자녀) 양육문제 어려움을 겪는 둔 부모 대상

1:1 프라이빗 심리상담 운영 -

살통뉴스


통영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11월 1일(화)~12월 30일(금)까지 청소년 자녀 양육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부모를 대상으로 1:1 맞춤형 프라이빗 심리상담을 센터 개인상담실에서 진행한다.

상담을 통해 청소년 자녀에 대한 이해뿐만 아니라 부모 자신에 대한 이해도를 높임으로써 자녀와의 갈등을 새로운 관점에서 바라볼 수 있도록 함으로써 자녀 양육의 힘을 얻는 시간이 마련될 것이다.

상담은 통영체육청소년센터 내 3층에 위치한 통영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최대 3회까지(주 1회당 50분) 1:1 맞춤형 개인상담으로 진행하며 경험이 풍부한 청소년상담 및 부모교육전문가로부터 무료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상담분야로는 관계갈등(부모-자녀, 형제-자매 등), 부적응(학교부적응, 은둔형 외톨이 등), 정신건강(우울,불안, 주의력결핍, 자살/자해), 심리행동(성격, 스트레스 등)이다.

대상은 통영시에 거주하는 청소년기(9세~24세) 자녀를 둔 부모 중 자녀와 대화가 답답하거나 자녀를 이해하기 어려웠던 부모, 청소년 자녀 양육에 도움받고 싶은 부모면 누구든 신청 가능하다.

참여자 모집은 2022년 10월 17일부터 통영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상담일정은 개별 통보된다. 자세한 문의는 통영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644-2000번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살통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