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수산물 수출개척단, 세계 최대 식품박람회에서 통영수산물 홍보에 나서

- 수산1번지 통영, 청년 수산인들과 세계로 나아간다 -

김동근 기자 승인 2022.10.19 14:55 의견 0

통영시 수산물 수출개척단, 세계 최대 식품박람회에서 통영수산물 홍보에 나서

- 수산1번지 통영, 청년 수산인들과 세계로 나아간다 -


통영시가 민선8기 수산물 수출시장 개척 포문을 열었다. 10월 15일부터 19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식품박람회인 [SIAL PARIS 2022] 에 참가하여 통영 수산물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고 왔다.

[SIAL PARIS 2022] 은 30만 명이 넘는 바이어와 119개국 7,200여 개 사가 참석하는 등 명실상부한 세계 최대 규모의 식품박람회로 꼽힌다. 통영시와 청년 수산인들로 구성된 이번 수출개척단은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통영만의 우수한 수산물을 선보여 수산1번지 통영의 자존심 회복과 새로운 수출판로 개척에 두팔 걷고 나섰다.

이에 수출개척단은 박람회 기간 동안 하프셀 2건 16만불, 냉동굴 1건 2만8천불의 수출계약을 체결하였고 연말까지 18만불을 추가로 계약 체결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외에도 바지락 및 굴 수출관련 2건의 MOU체결과 58건 3,612만불의 수출 상담실적을 달성하는 등 성과를 거두었으며, 귀국하는 즉시 상담 바이어와 본격 협상을 추진하고 공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하는 등 실제 수출계약 체결로 이어질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천영기 통영시장은 “최근 코로나19로 수산물 수출의 어려운 시기를 겪었다. 이번 박람회를 통하여 변화하는 해외 수산시장의 니즈를 파악할 수 있었고, 통영 청년수산인들의 열정과 실력도 직접 느껴 통영 수산물의 가능성을 다시 한번 확인하였다. 이에 막중한 책임을 느끼며, 지속적으로 수산물 수출판로를 개척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확대 등 선순환효과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 참가업체 대표는 “파리 시알 참가는 처음이다. 압도적 박람회 규모에 놀랐다.”며 “내수시장만으로는 통영수산업의 미래100년을 장담할 수 없다. 신생 수출업체에게 수출시장 노하우를 전수하는 등 일자리 창출로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살통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