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 이순신공원 맛집… 현지인이 추천하는 물회 맛집 '엄마손해물뚝배기'

황지현 기자 승인 2021.06.29 14:24 의견 0
X
▲ 여름철 별미인 한치물회는 해산물을 잘 먹지 못하는 사람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하고 건강한 휴가를 즐길 수 있는 전국 바다 여행지가 관심을 얻고 있다. 그 중 남해의 대표 관광도시인 통영은 굴, 전복, 멍게 등 갖가지 해산물이 풍부한 곳이다. 특히 통영의 대표적인 향토요리인 해물뚝배기는 푸짐하게 들어간 해산물과 시원한 국물을 함께 즐길 수 있어 사계절 내내 사랑받는 음식이다.

통영 현지인들도 즐겨 찾는 해물뚝배기 전문점 '엄마손해물뚝배기'는 신선한 해물을 아낌없이 넣어 푸짐한 양과 먹음직스러운 비주얼로 현지인은 물론, 20대 여행객이 가장 추천하는 통영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X
▲ 고소한 맛이 일품인 꼬막비빔밥

해물뚝배기 외에도 더운 여름철 별미에 제격인 새콤달콤 시원한 한치물회, 전복물회가 있으며 바다향이 물씬 풍기는 멍게 비빔밥, 꼬막 비빔밥도 함께 판매하고 있다. 해물뚝배기는 소, 중, 대 사이즈로 주문 가능하며, 공기밥 또는 소면을 추가해 먹을 수 있다. 정갈한 밑반찬도 같이 나와 아이들도 무리없이 먹을 수 있어서 가족단위로도 많이 온다.

통영 여행에서 꼭 들러야 할 필수 코스로 꼽히는 이순신공원, 동피랑마을, 통영중앙시장 등과 가까워 통영 이순신공원 맛집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깔끔하고 청결한 시설과 주차장을 완비하고 있어 더욱 편하게 이용 가능하다.

통영 이순신공원 맛집 '엄마손해물뚝배기'에서 더운 여름 시원하게 즐겨보자.

X

[통영 엄마손해물뚝배기]
위치 : 경남 통영시 동호로 9
영업시간 : 매일 08:30 - 21:00 (재료소진시 마감)
전화번호 : 055-643-1512
<단체석, 주차, 포장, 예약, 무선 인터넷, 지역화폐(지류형), 지역화폐(카드형)>

저작권자 ⓒ 살통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